KB청춘마루』, 온∙오프라인 공간경험을 확장하다
상태바
KB청춘마루』, 온∙오프라인 공간경험을 확장하다
  • 안남규 기자 glb@globalpost.co.kr
  • 승인 2019.12.1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사이트 기업브랜드분야 최우수상을 수상

[글로벌포스트 안남규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KB청춘마루』가 지난 12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문화분야 대상과 모바일사이트 기업브랜드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협회(회장 고경곤)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2019’는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인터넷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를 토대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KB청춘마루』는 ‘2018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과 ‘2019년 서울시 건축상’을 수상하며 오프라인 공간의 위상을 높인데 이어 이번 수상을 통해 온라인 공간으로서의 우수성도 인정 받았다. 이와 같은 성공은 미래고객 지원을 강조하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의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윤종규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유스(YOUTH)고객에 대한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KB청춘마루』는 아이덴티티인 노랑계단을 온–오프라인 공간에 일관되게 적용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노랑계단을 통해 층을 오르내리며 공간을 즐기고, 온라인 공간에서는 스크롤을 따라 흐르는 노랑계단 위에 다양한 콘텐츠를 채워 재미있는 흐름을 만들며 브랜드 이미지를 공간에 표현하고 있다.

특히, 『KB청춘마루』는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춘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6일에는 SNS에서 수험표를 인증하고 응원 댓글을 작성한 수능 수험생들을 초청해 송하예, 김하온의 ‘수능탈출! 청춘 드림 콘서트’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잘 갖춰진 온–오프라인 공간에 청춘마루만의 아이덴티티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객경험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KB청춘마루』에서는 ‘Xmas’에 ‘청춘’의 자음 낱자 ‘ㅊ’을 인용하여‘Happy ㅊMas’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 매주 화요일은 연말 모임에서 즐기는 홍차 블렌딩 클래스 ▲ 매주 목요일은 미니 생화를 활용한 트리 만들기 클래스가 열리고 있다.  

더불어 2019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밤 11시 40분부터 자정까지 노랑계단 버스킹 공연과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해 청춘 고객들과 함께 밝은 새해를 맞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KB청춘마루』공식 홈페이지,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동남아 한국기업 ‘인권경영 개선’ 실효성 대책 필요"
  • [ASA 전주공장, 이주노동자 인권 탄압] 사망사고 발생 직후에도 생산 멈추지 않았다
  • LG전자, 더 강력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탑재한 ‘리얼 8K’ TV 라인업 확대
  • “2020년, 미래 시장 리더십 확보의 원년” 현대자동차그룹 2020년 신년회 개최
  • 아시아나, 2020년 새해 첫 수출화물 싣고 힘찬 ‘飛上’
  • ‘서머너즈 워’ 신년 맞이 이벤트 실시, “태생 4성 몬스터 스킬 레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