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만든 ‘뉴노멀’, 사회적 거리두기 속 소통을 잇는 이색풍경
상태바
코로나가 만든 ‘뉴노멀’, 사회적 거리두기 속 소통을 잇는 이색풍경
  • 김진아 glb@globalpost.co.kr
  • 승인 2020.05.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포스트 김진아기자]  코로나19발생으로 비대면·비접촉을 지향하는 ‘언택트(Untact)’가 일시적 트렌드를 넘어 일상의 ‘뉴노멀(새로운 표준)’로 자리잡 고있다.

‘언택트’는 원래 모바일 서비스에 더 익숙

뉴노멀 이색풍경_제25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선수상_오상욱
뉴노멀 이색풍경_제25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선수상_오상욱

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증가에 따라 부상한 개념이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전 세계적인 트렌드가 됐다. 

최근 코카-콜라는 올해 ‘25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을 ‘언택트’ 시상으로 대체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수상자로 선정된 선수들은 각자 집과 소속팀 훈련장에서 코카-콜라 트로피를 받았다.
 
코카-콜라는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현 상황에서도 묵묵히 훈련에 매진하고 있을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한 시상식을 진행하기로 했다. 기존 오프라인 시상식 대신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임을 고려해 택배를 통한 개별 시상으로 형태를 변경했다.

이번 25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최우수선수상에 남자 펜싱 사브르 랭킹 1위 오상욱을 비롯해, ▲우수선수상 조구함(유도)과 강채영(양궁), ▲우수선수 남자 휠체어 농구대표팀, ▲우수단체상 남자 7인제 럭비 대표팀, ▲신인상 장준(태권도), 안세영(배드민턴), ▲우수지도자상 U-20 월드컵 정정용 전 감독(현 서울 이랜드 감독), ▲공로상 대한펜싱협회장 최신원 회장 등에게 수여됐다.

CJ ENM  케이콘택트 2020 서머
CJ ENM 케이콘택트 2020 서머

CJ ENM이 지난 2012년부터 개최해 온 K컬쳐 컨벤션 ‘케이콘’도 올해는 랜선으로 팬들을 만난다.

CJ ENM은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케이콘택트 2020 서머(KCON:TACT 2020 SUMME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Mnet K-POP 채널’에서 세계 최초로 K컬처 관련 콘텐츠를 24시간 7일 168시간 선보이는 방식이다.

오히려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기술 등을 선보이며 새로운 콘텐츠 소비 모델 창출의 기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K팝 아티스트 30여 팀의 라이브 콘서트가 생중계되며, 아티스트와 팬의 원격 만남, 콘서트 백스테이지 영상, 세로직캠 등 새로운 방식의 한류 컨벤션 행사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KBO의 무관중 개막은 폭발적인 집단감염을 극복하고 방역 선진국으로서 롤모델이 된 한국에서 프로야구를 개막함으로써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아직 코로나19 여파로 스포츠경기 리그 개막이 불투명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KBO의 무관중 개막에 대한 관심이 높다.

사상 첫 무관중으로 치러진 2020 프로야구 개막전은 ‘직관’을 하는 대신 ‘집관(집에서 관람)’라는 사람들이 폭증하며 경기 TV 중계 시청률 역시 평년 대비 최대 3배까지 높게 나타나며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 경기가 중단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프로야구 개막을 손꼽아 기다렸음을 반증했다.

현대백화점은  업계 최초의 무관중 패션쇼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지난 25일 진행했다
현대백화점은 업계 최초의 무관중 패션쇼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지난 25일 진행했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언택트 마케팅 실험의 일환으로 무관중 패션쇼를 진행했다.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패션 브랜드들의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업계 최초의 무관중 패션쇼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지난 25일 진행했다. 패션쇼는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3시간에 걸쳐 실시간 중계됐다.

이번 패션쇼에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25개가 참여했다.  30여 명의 인플루언서도 행사에 참여해 각자의 SNS 계정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으로 통한 패션트렌드 정보를 전달하고, 패션 브랜드에는 소개와 판매의 장을 마련해준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삼성전자, PC 신제품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출시
  • 버거킹 햄버거 구독서비스 …월 4700원에 킹치킨 버거 4개 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제로페이로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등 검진비용 결제 
  • “혼자 즐겨요~” ’1인용 피자’ 브랜드 창업 열풍
  •  KST모빌리티 ‘마카롱택시’, ‘탈 때마다 천원 할인’ 
  • [코로나로 직격탄 맞은 해외산업 전망] 연해주 관광산업 재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