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콘진원, CJ ENM 손잡고 한류축제 '케이콘택트 시즌2' 개최
  • 곽신규 기자
  • 등록 2020-10-12 13:45:15

기사수정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콘텐츠를 전 세계로 알리기 위한 온라인 한류축제가 열린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콘텐츠를 전 세계로 알리기 위한 온라인 한류축제가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CJ ENM과 'KCON:TACT season 2(케이콘택트 시즌 2)'를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에 특화된 무대를 선보이는 K팝 아티스트 콘서트와 게임, 웹툰, 캐릭터 등 장르 간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케이콘 스튜디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K팝 아이돌뿐만 아니라 K-인디 뮤지션들의 프리쇼 공연도 열린다. 콘텐츠진흥원 뮤지션 육성 사업인 '뮤즈온 2020'에 선정된 뮤지션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게임 크리에이터와 아이돌 그룹의 '포트리스 배틀로얄' 대결 스트리밍, 판소리로 '팬텀싱어 시즌3'를 정복한 국악인의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국악 버전 정복기, 패션 쌍둥이 자매들이 선보이는 만화 '궁'의 아름다운 한복 룩북, 캐릭터 '미스터두낫띵’의 행사 한정판 MD 판매, K-식재료를 조합해 K팝 아이돌이 만드는 새로운 쿡방 등 전세계 한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엠넷 K팝과 '케이콘 오피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케이콘 스튜디오 콘텐츠의 경우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박승룡 콘텐츠진흥원 해외사업본부장은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가 게임, 웹툰, 캐릭터 등 우수한 K-콘텐츠를 해외에 알리는 대표 사례가 됐으면 한다"며 "코로나19로 수출길이 막힌 상황에서도 우리 콘텐츠가 해외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신한류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인기뉴스더보기
  1. [포토] ‘한글날도 봉쇄’ 광화문 앞 다시 차벽 등장 9일 한글날 광화문 일대에 차벽이 다시 등장했다. 경찰은 이날 방역당국과 경찰의 금지 방침에도 집회와 차량시위가 강행될 상황에 대비해 도심 주요 도로 곳곳을 통제했다.
  2. 홍남기 “8대 소비쿠폰 등 내수대책 방역당국과 협의해 재개 추진”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방역당국과 협의해 그간 중단된 8대 소비쿠폰 정책을 다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총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8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소비쿠폰과 연계한 내수 활력 패키지 추진 재개를 모색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
  3. 日정부 “후쿠시마 오염수 바다 방류 강행키로”···외교부 “아직 결정전, 예의주시”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전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로 방류하겠다는 방침을 굳혔다는 일본 현지 매체 보도와 관련 “우리 정부는 국민의 건강과 안정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국제사회와 공조에 기반한 조치를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6일 외교부는 일본이 후쿠시마 오염수를 바다로 방출한다는 일본 매체들의 보도에 대해 ...
  4. [2020국감]“韓경제, 수출 중심으로 회복하지만 불확실성 높아”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향후 국내경제는 수출을 중심으로 완만하게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총재는 1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국내경제는 하반기 들어서 개선흐름을 보이기 시작했으나 8월 중순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국내 재확산으로 회복세가 둔화된 모습”이라며 이같이 말...
  5. ‘정자법 위반’ 은수미 성남시장 벌금 30만원···당선 무효 ‘기사회생’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항소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았다가 대법원 판결로 기사회생한 은수미(57) 성남시장이 파기환송심 선고공판에서 벌금 90만원을 선고했다. 16일 수원고법 제2형사부(부장판사 심담) 심리로 열린 은 시장의 파기환송심 선고공판에서 검사의 항소를 기각했다. 재판부는 "대법원으로부터 환송받은 법원은 재판에 있어...
  6. 용혜인 “임신·출산은 여성이 결정할 문제···‘낙태죄’ 유지 철회” 촉구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이 정부의 ‘낙태죄’ 개정안 입법 예고의 철회를 촉구했다.  용 의원은 낙태죄 폐지를 요구하는 여성들의 11시 청와대 앞 기자회견에 연대하기 위해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와 정부가 국민을 죄인으로 만드는 법안이 아니라, 안전한 인공임신중지가 가능한 방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
  7. 문체부, 비대면 시대 ‘2020 서울 저작권 포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15일 오후 2시 서울 제이더블유(JW) 메리어트호텔과 온라인에서 '2020 서울 저작권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 사회와 저작권: 코로나 이후 시대의 저작권 쟁점'을 주제로 저작권 유관 기관 관계자와 전문가, 기업 권리자, 사전 등록한 일반 국민 등 400여 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8. 유기농 생리대 안전?...97% 제품에서 발암 물질 검출 [글로벌포스트=김지석 기자]  2014년 이후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생리대 대부분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직구 여성생리용품 25종도 포함된 결과다.2일 이용호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출받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일회용 생리대 건강영향 조사' 전체 조사대상 666개 품목 중 97.2%에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